1[영상]암환자·신생아에도…의사들 등 돌렸다
이민족을 포용하고 헬레니즘 대제국을 건설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마키아벨리는 무기를 갖지 않은 예언자는 자멸한다(시오노 나나미 『로마인 이야기』)고 했다.카산드라처럼 자멸한 예언자가 되는 가혹한 운명을 피할 수 있다.
한·일 관계를 악화시킨 일제 강제징용 배상 문제도 정치적 리스크까지 감수하면서 현실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다.교육부 고위직의 ‘꿀보직 27개가 사라졌다.나의 눈과 귀를 가리는 인(人)의 장막을 찢고 나와야 한다.
그런데도 윤석열 대통령은 노동·교육·연금 개혁을 동시에 시동 걸었다.이런 착취 구조를 바로잡는 것이 노동개혁이라고 딱부러지게 정리했다.
흩어진 여론을 모으고 입법으로 마무리해야 하기 때문이다.
역풍(逆風)이라도 바람이 불어야 배가 전진할 수 있다.해당 구간의 통행시간은 25분 40초가량으로 예상된다.
김포시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대광위 발표로 해결점을 바라보게 됐다며 향후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등 5호선 연장 사업이 신속히 추진되게 발 빠르게 움직이겠다고 밝혔다.인천시와 김포시가 동시에 제안한 원당동 1개 역사를 수용했다.
사업비는 김포시와 인천시가 나눠서 분담한다.김준성 인천시 교통국장은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서구 검단신도시의 교통 편의를 위해 원당역 등 역 추가 설치를 위한 논의가 지속돼야 한다며 5월 최종안이 확정될 때까지 성실하게 논의가 진행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